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디자인 패턴 DesignPattern

스테이트 패턴(State Pattern)

by 질서정연_ 2020. 12. 8.

목적: 객체의 내부 상태가 바뀔 때 객체의 동작을 변경할 수 있도록 함. 객체는 자신의 클래스를 바꾸는 것처럼 보임

 

State(상태) : 시점에 따라 특정 상태에 있어야함. 처음에 가지게 되는 초기상태 (state)또는 상황에 따라 여러 상태 가운데한 상태를 가질 수 있음.

 

Transition(전이) : 외부 입력에 따라 가능한 상태로 전환

 

상태(state)가 여러 개 있고 , if 문으로 상태를 통제했던 것을 상태를 한 곳에서 관리하고 변경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한다.

 

상태표시를 정수로 하던 것을 상태 객체를 사용하는 것으로 변경한다. 

 

상태를 별도의 클래스로 캡슐화 한 다음, 현재 상태를 나타내는 객체에게 행동을 위임한다.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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