처음 깃을 사용하면서 무식하게 하다보니 깃을 commit하는데에만 거의 이틀이 걸렸다. 조금만 더 찬찬히 봤으면 이런 일이 없었을텐데.. 그래도 덕분에 add-commit-push의 단계가 어느정도 손에 익은 것 같다. 다음에 또 헷갈릴 까봐 정리하려고 한다. 원격 저장소=깃헙 로컬저장소=내 폴더 이다.
-git init
cmder이 들어가 있는 폴더를 로컬 저장소로 지정한다. (한번 지정하고 나면 다음부터는 안해도 된다.)
-git add 파일명
원격 저장소에 올릴 파일을 추가한다.
-git commit -m "설명"
파일에 대한 설명을 적는다.
-git push -u origin master
파일을 원격 저장소에 올린다.
-git clone http://~
clone 뒤에 파일을 올리고싶은 레퍼지토리의 주소를 복사하면 레퍼지토리가 내 로컬 저장소에 복제된다.
clone 한 뒤 add commit push 하면 clone한 레퍼지토리에 파일이 올라갔음을 알 수 있다.
여기서 계속 삽질했던 이유가 원하는 장소에서 init 후 clone을 하면 거기에 레퍼지토리가 복사된다는 걸 모르고 .. cmder이 해당 레퍼지토리에 들어가지도 않았는데 계속 push를 했다. master->master (fetch first) 오류가 떴는데 clone 한 레퍼지토리에 들어간 다음 push 하니까 정상적으로 파일이 올라갔다.
-git status
넣고싶은 파일의 상태를 확인 할 수 있다.
-LF CRLF 오류
warning: LF will be replaced by CRLF in MyApplication/gradlew.
The file will have its original line endings in your working directory
처음 파일을 만들고 add 하려 할 때 계속 이런 오류가 났다. 이 오류가 날 때는 아래의 코드를 작성 해 주면 된다.
git config --global core.autocrlf true
'Gi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 git ] git remote update : 새로운 원격 브랜치를 가져오고 싶을 때 (0) | 2023.04.25 |
---|
댓글